시사
호치민 완전봉쇄 이유 공개
세상정보왕
2021. 8. 22. 07:21
호치민 완전 봉쇄 이유 공개
베트남의 유명 관광지이자 수도인 호치민이 코로나19 하루 확진자수가 3,375로 늘어나며 증가속도가 가속화되자 8월 23일부터 시민들의 외출을 전면 금지하는 완전 봉쇄를 결정하였습니다.
기존 조치로 9월 15일까지 먹을거리와 의약품 등의 생활필수품만은 구입할 수 있도록 외출이 허용됐었지만 이번 8월 23일부터는 9월 15일까지 응급상황을 제외하고는 이런 외출조차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얼마 전 SNS에는 정부가 호찌민을 곧 정말 봉쇄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이슈가 됐었는데요 결국 사실로 드러나게 된 것입니다.
이에 팜민칭 베트남 총리의 언급으로는 "전면 외출을 금지하지만 생필품에 대해서는 군부대가 책임지고 가정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할 테니 정부를 믿고 완전 봉쇄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호찌민 시민께 당부드린다."라고 하였습니다.
베트남 보건당국은 현재 전국 확진자수가 1만 명대이며 추가적인 증가를 막아보고자 이와 같은 초강수를 둔 것이며 전국적으로 백신 접종률 높이는 대안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호찌민 완전 봉쇄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 수도권도 이런 봉쇄조치가 내려진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살짝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 힘입니다.
반응형